검색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 신축년 첫 수출 선적식

성주군, NH농협무역과 함께 참외 수출에 탄력을 불어넣다.

가 -가 +

홍대식
기사입력 2021-03-02

  성주군은 지난 2일 이병환 군수와 NH농협무역 김재기 대표이사, 강도수 월항농협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세계의 명물 성주참외」를 일본으로 수출하는 첫 선적식을 가졌다.

 

 월항농협APC에서 개최된 선적식에서는 3.2톤(2,200만원 상당)의 성주참외가 일본 수출길에 올랐으며, 성주군과 월항농협, NH농협무역 관계자들과 함께 코로나사태로 인한 참외 수출관련 애로사항을 논의하고, 해외 참외판촉관련 협의 등 코로나 종식 이후의 참외수출활성화 로드맵을 여러 방면에서 검토하는 회의도 함께 가졌다.

 

 성주참외는 지난해 관내 수출농산물 생산자단체의 노력으로 코로나19 확산 및 소비침체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참외수출 실적 415톤을 달성하며, 일본, 홍콩, 싱가폴 등 기존시장을 유지하면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중동지역의 두바이 등 신규시장개척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군은 올해 새롭게 개발 완료한 성주참외 BI(Brand Identity)로 수출 잠재력이 높은 동남아 시장개척, SNS와 해외바이어를 통한 비대면 판촉활동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해외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수출지원을 통해 관내 수출농산물 생산자단체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어려운 상황을 전방위로 돌파 할 계획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 홍대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