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울릉군 코로나19 예방접종 첫 시행!

가 -가 +

지상재
기사입력 2021-03-02

 울릉군(군수 김병수)은 2월 28일 전국 최초로 헬기를 이용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공급받아, 3월 2일 65세미만 송담실버타운 종사자 및 입소자를 대상으로 첫 접종을 실시하였다.

 

 접종 첫날인 3월 2일, 울릉군 1호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자인 울릉송담실버타운 김형섭 원장을 비롯한 총 11명의 예방접종을 시행하였다.

 

 예방접종은 정부 방침에 따라 집단감염에 취약하고, 감염 시 치명률이 높은 노인요양병원 및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 중 동의자를 대상으로 시행되며, 1차 접종대상자는 요양병원을 포함해 총33명이다.

 

 만65세 이상 연령층에 대해서는 3월 말경 백신유효성에 대한 추가 임상정보를 확보한 후 정부 예방접종위원회를 거쳐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울릉군보건의료원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하여 2층에 접수실, 예진실, 접종실 및 3층 예방접종 후 대기 장소를 마련하여 예방접종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코로나19 위기에서 벗어나 안전하고 소중한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모두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접종에 적극 참여해달라고”고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접종은 2차까지 접종을 완료해야 하며(백신별 상이), 접종 후에도 면역형성기간이 필요해 지속적으로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손씻기 등 개인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 지상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