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명시, 비닐하우스 화재 예방 2759개 비닐하우스 안전점검 나서

관내 비닐하우스 안전점검 및 화재예방 캠페인 전개, 소방설비 설치

가 -가 +

하동오
기사입력 2020-10-29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광명시가 겨울철을 앞두고 비닐하우스 화재 예방을 위해 내달 13일까지 비닐하우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 광명시 2020년 10월 20일 비닐하우스 화재 예방 대책회의 모습/광명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지난 929일 노온사동 비닐하우스 화재로 인해 인명피해(화상1)와 재산피해(비닐하우스 39개 동)가 발생함에 따라 광명시는 지난 20일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모여 비닐하우스 전수 조사 및 화재 발생 방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광명시에 있는 비닐하우스는 주거용 209개 동, 주거용 외 기타 2550개 동으로 총 2759개 동이 있다.

 

특히 특별관리지역과 개발제한구역 내 전체 비닐하우스에 대해서 전수 조사를 실시하여 주거 등 화재위험이 높은 시설물에 대해서는 전기 등 관계 전문가와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조사를 통해 위법시설은 원상복구 시정계고에도 불구하고 미 이행하는 경우에는 이행강제금 부과하는 등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비닐하우스 화재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부서에서는 철저히 관리하기 바란다. 비닐하우스 내에서 난방기구 사용은 화재에 취약하기 때문에 시민도 화기취급 자제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