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영주시 가흥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홀몸어르신 가구에 ‘무료 이불세탁 서비스’ 제공

가 -가 +

김영문
기사입력 2020-10-28

 [환경안전포커스/김영문] 경북 영주시 가흥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숙, 노경준)는 지난 28일 SK머티리얼즈와 함께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 등 주거취약계층 10가구에 무료로 ‘이불세탁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무료 이불세탁 서비스’는 손수 세탁이 힘든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에 이불세탁을 지원해 쾌적한 환경과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SK머티리얼즈 내 위치한 세탁소에서 무료로 세탁을 제공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당일 대상가구에 이불 수거 및 배달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불세탁 서비스를 받은 김○○(여, 89세)씨는 “겨울이불을 혼자서 꺼내 빨려니 엄두가 안 났는데, 깨끗이 세탁한 이불을 받으니 고맙고 건강해 질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노경준 위원장은 “이번 무료 이불세탁 서비스에 도움을 준 SK머티리얼즈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대상가구를 넓혀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가흥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삼계탕·인견매트 나눔 및 더운 여름날 지역민을 위한 얼음물 공급과 더불어 매년 반찬 나눔 봉사, 행복대청소,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있다.

 

  © 김영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영주시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