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동문화예술의전당, 2020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무관중 라이브 중계“연극 두뇌수술”

가 -가 +

지영재
기사입력 2020-10-28

 [환경안전포커스/지영재] '연극 두뇌수술’공연이 11월 2일 11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온라인 무관중 라이브 중계 공연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프로그램의 일환이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이 주관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기획공연‘연극 두뇌수술’은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에 따라 위축된 문화예술향유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무관중 생중계 공연으로 진행하여 많은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제목부터 충격적인‘연극 두뇌수술’故진우촌 작가가 1945년 해방 직후에발표한 희곡을 연출가 윤한솔이 재해석하여 올린 작품으로 2012년 대한민국연극대상 작품상을 수상하였으며,2020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산실‘올해의 레퍼토리’에 선정된 연극이다.

1945년에 해방 직후를 배경으로 외과의사 오영호가 금기된 시술인 대뇌교환수술을 실시하면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시대착오적인 언어와 현대적 연출 기법을 맞물리게 표현해서 독특한 작품 분위기로 현재의 관객이 과거의 시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그 경험을 통해 현재를 다시 돌아볼 수 있는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연극 두뇌수술’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무관중 생중계로 관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840-3600) 또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andong.go.kr)로 확인할 수 있다.

 

  © 지영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