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봉화군, 보드게임을 활용한 청소년「긍정적 자존감 UP」 자기성장 프로그램 운영

가 -가 +

지상재
기사입력 2020-10-28

 [환경안전포커스/지상재]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배중섭)에서는 10월 27일(화) 오전 8시 40분, 봉화중학교 1학년 104명을 대상으로 자기성장과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긍정적 자존감 UP”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보드게임을 활용한 회복탄력성 자기성장 프로그램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 자존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학교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갈등을 보드게임 활용으로 이야기를 만들어보고 이야기 속 자기탐색과 타인의 행동과 감정의 다름을 인식하여 갈등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상담복지센터 자원봉사자들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에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2018년 12월부터 보드게임 활용을 통한 역량강화 교육을 수강하고 2019년 4월 “보드게임지도사 자격증 2급”과정을 취득한 바 있다.

 

 배중섭 센터장은 “나를 탐색하는 과정을 통하여 내가 보는 나의 장점과 남이 보는 나를 통해 서로의 생각, 행동, 감정이 다름을 인식하고 긍정적 사고하는 습관을 형성하여 청소년들이 긍정적 자존감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지상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봉화군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