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지구가 아프대요」성주의 환경, 우리가 지켜요!

성주군, 어린이 대상으로 환경인형극 등 환경보전체험 교육 실시

가 -가 +

홍대식
기사입력 2020-10-19

[환경안전포커스/홍대식] 성주군은 지난 8일부터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환경인형극과 자연물 재활용을통한 환경보전 실천 체험교육을 실시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환경인형극은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생활실천 알아보기와 미세먼지 대응요령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환경문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인형극 형식으로 풀어내었으며, 자연물 재활용을 통한 체험 교육은 주위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자연물인 나무를 이용하여 나무 호루라기인 또르라기를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이다.

 

이번 교육은 친숙한 인형 캐릭터로 호응을 유도하며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어린이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이번 환경보전체험 교육은 지난 10월8일부터 10월23일까지 5개 어린이집을 찾아 진행하고 있으며 총 200명의 어린이가 참여한다.

 

군 관계자는 “성주의 미래를 책임질 어린이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어릴 때부터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해 녹색생활 실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후변화 교육프로그램과 홍보 캠페인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홍대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