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포시 드림스타트, 추석맞이 언택트 프로그램 운영

가 -가 +

김종상
기사입력 2020-09-29

[환경안전포커스/김종상] 김포시 드림스타트는 추석을 맞아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치유하고 집안에서 가족과 함께하며 정서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언택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드림스타트 숲키트/김포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먼저 숲체험으로 다육생물 기르기 키트를 조립하거나 장수풍뎅이 기르기 키트를 조립한 후 성장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키트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대곶면에 위치한 수안산생태원의 후원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키트를 받은 아이들의 장수풍뎅이 애벌레를 관찰하고 싶은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추석을 맞았으나 고향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아이들에게 추석 대표음식인 송편 만들기를 즐길 수 있는 키트를 전달해 송편을 가족과 함께 직접 빚어보며 명절 분위기를 돋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송편키트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딱 맞춤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알록달록한 색감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박경애 아동청년과장은 두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호응이 무척 뜨거운 것으로 알고 있는데 드림스타트에서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들어하는 아동들에게 위안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명절임에도 가족간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힘들지만 몸은 멀어도 마음은 가까운 따뜻한 한가위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