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파주시, 우리 동네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 서비스 실시

가 -가 +

하동오
기사입력 2020-09-25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파주시는 우리 동네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시스템을 구축해 파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정확한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 파주시 우리 동네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시스템 캡처  © 환경안전포커스

 

현재 파주시는 국가 대기오염측정망 3개소(금촌동, 운정동, 파주읍)에서 측정되는 미세먼지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지만 기상, 바람, 배출원 등의 영향으로 각 읍면동별로 미세먼지 농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시는 보다 정확한 미세먼지 정보 제공을 위해 시는 올해 1등급 인증을 받은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를 8개소에 설치했으며 내년에 추가로 10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25일부터 국가 대기오염측정망과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에서 측정된 미세먼지 정보를 파주시청 홈페이지(우리 동네 미세먼지 실시간 알림시스템 바로가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에 설치된 미세먼지 신호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조윤옥 파주시 환경보전과장은 “1등급 인증을 받은 미세먼지 간이측정기에서 측정된 미세먼지 정보를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지역별 미세먼지 정보를 도로청소, 지도점검 업무에 활용해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쾌적한 파주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