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의정부시, 뉴딜 사업, 전국 최대 공공일자리 8,500명 모집

가 -가 +

하동오
기사입력 2020-07-10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장기적인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시민 8,500명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는 희망일자리사업“Refresh 의정부 뉴딜 사업을 추진한다.

 

▲ 의정부시 뉴딜사업신청자 모집/의정부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이 사업은 중앙정부의 국고 지원에 의정부시 자체 예산을 매칭하여 추진되는 일자리사업으로, 황범순 부시장이 총괄 단장을 맡아 지역환경 개선, 생활방역 지원, 공공업무 긴급 지원, 청년지원 사업 등 6개 분야 250여개 사업에서 전국 지자체 최대규모인 공공일자리 8,500개를 창출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의정부 일자리센터 또는 각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18세 이상 의정부시민이면 신청 가능하며 저소득층 등 취업취약계층과 코로나19로 인한 실직자, 휴업자 등은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시에서는 모집인원이 미달될 경우 수시로 추가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7월 말 선발대상자가 확정되면 시청 또는 동 주민센터 소관 사업에 배치되어 8월부터 11월까지 근무하게 된다. 근로자는 시간당 8,590원의 2020년 최저임금 기준이 적용되어 근무시간에 따라 월 67만 원 ~ 170만 원 내외의 임금을 받을 수 있으며 4대 보험이 적용된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코로나19로 실직·휴업·폐업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한편, 거리정비, 도시미관 개선, 공원 리뉴얼, 명품 숲길 조성 등 다양한 분야에 인력을 투입하여 역점 추진사업 수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안병용 시장은 “Refresh 의정부 뉴딜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희망과 활력을 드리고자 한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