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양시, 원당시장 내 축산물판매업소 긴급 점검...코로나19 차단 선제 대응

가 -가 +

환경안전포커스
기사입력 2020-07-10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고양시는 지난 7일 원당성당 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과 관련, 원당성당 인근 원당시장 내 축산물판매업소에 대한 선제적 위생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고양시, 원당시장 내 축산물판매업소 긴급 점검...코로나19 차단 선제 대응/고양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원당성당 가까이에 있는 원당시장은 원당성당 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이후 시민들이 시장 이용에 불안감을 느끼면서 방문자가 급감한 바 있다.

 

이에 시는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집단감염 사전 확산차단을 위해 지난 9일 원당시장 내 정육점과 같은 축산물판매업소 10개소에 대한 긴급 위생 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내용은 원산지표시 적정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 여부 축산물 보관온도 등 준수여부 유통이력제 이행 준수여부 축산물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이다.

 

또한 시는 영업자들에게 하절기 높은 기온으로 인한 축산물의 부패변질 등 위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에 철저를 기하도록 행정지도를 실시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소독제 배부 마스크착용 기침예절 손씻기 등 개인 생활방역 홍보에 만전을 기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원당시장과 정육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며, 시민들도 시장 이용 시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