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마포구, 다문화 프로그램으로 편견 없는 세상 만들어요

가 -가 +

환경안전포커스
기사입력 2020-07-10

내국인 어린이, 다문화가정 어린이 모두 참가 가능 선착순 10명 모집

714일부터 1027일까지 매주 화요일 2시간, 16회로 진행

그림책 제작 통해 상호문화 이해 기회 마련, 배려와 상호존중 배워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 마포구는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문화 이해 프로그램 우리가 만드는 다양한 세상에 참가할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 마포중앙도서관의 다문화 프로그램 활동 모습/마포구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다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마포중앙도서관이 3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올해에도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하게 됐다.

 

구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나라의 역사 속 인물에 대한 글과 옛이야기를 읽고 이를 바탕으로 그림책을 제작해보는 과정에서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의식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학생들이 기승전결의 이해와 마인드맵을 이용한 스토리 구성방법을 배우고, 점묘법·핑거페인트 등 다양한 표현기법을 활용해 예술적 감각 및 감성지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동화책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소혜준 전문강사가 진행할 예정이다.

 

우리가 만드는 다양한 세상은 오는 714일부터 10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총 10명이다.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가정 및 국내가정은 마포중앙도서관 누리집(https://mplib.mapo.go.kr/mcl/)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중앙도서관 도서관운영팀(02-3153-585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난 상황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학생 안전을 위해 프로그램 운영기간 동안 방역 작업을 철저히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주민 가정 어린이와 내국인 어린이 간 차별 없는 독서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 관점의 인식 제고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라며 우리 어린이들이 다문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연대의식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