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파주시 문산천, 함께 걷기 행복한 가로공원으로 조성

가 -가 +

환경안전포커스
기사입력 2020-07-08

[환경안전포커스/하동오파주시는 문산천 임월교에서 문산역(문산1구간 문산천변 걷기 좋은 가로공원’ 조성사업이 현재 마무리 단계로 진입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 문산천 함께 걷기 좋은 길 조성 모습/파주시 제공  © 환경안전포커스

 

지난 4월 착공한 문산천변 걷기 좋은 가로공원은 2020년 경기 선형공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녹지보전 조례」 4조 및 제7경기도 쌈지공원 지원 조례」 3조에 의거 도비 2시비 2억 총 예산 약 4억 원이 투입돼 조성된다.

 

현재 공정율 95%로 오는 7월 말 준공을 앞두고 현재 제초작업관수 등 유지관리에 힘쓰고 있다현재 가로공원 2km 구간에는 280주의 느티나무로 조성된 산책로와 13종 2만주의 관목류자줏빛 꽃밭으로 연출될 파종된 다년생 초화류 에키네시아평의자파고라 등 휴식시설이 설치돼 있다.

 

또한문산천 가로공원의 다양한 경관 연출을 위해 4계절 푸른 에메랄드그린 수종을 선택해 플랜트박스를 설치하고 이용객 편의를 위한 계단을 설치할 예정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고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경관이 선사하는 도심 내 선형공원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문산천 가로공원에서 도심 속 휴식을 만끽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파주시,문산천,가로공원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