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동마 소비촉진을 위한‘안동 마 요리 강습회’개최

가 -가 +

지영재
기사입력 2020-05-25

 5월 28일까지 안동 대성요리학원 강습회 개최

 참마들깨탕, 참마백김치 등 안동마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만들어

 

[환경안전 포커스/지영재]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엄태영)와 안동마6차산업화사업단(단장 김후자)은 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최로 5월 23일부터 28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안동참마 요리 강습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강습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연기됐으나, 해당 교육 장소 역은 물론 참여 인원에 대해 사전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개인 간 거리두기 등의 철저한 관리하에 진행할 계획이다.

손호용 안동대학교 교수와 박정남 안동종가음식 교육원장 등이 이론 강의와실습 진행을 맡은 이번 강습회는 안동 대성요리학원에서 일주일 동안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진행된다.

이론교육 및 요리 시연과 함께 참가자가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참마들깨탕, 참마튀김, 참마볶음밥, 참마제육볶음, 참마백김치 등 일반정에서는 물론 음식점에서도 접목 가능한 메뉴를 선택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요리기법으로 교육을 하게 된다.

안동 대표특산품인 안동마는 그 효능과 우수성은 널리 알려져 있으나 주로 생마를 갈아 마시거나 분말, 진액 등 가공제품들로만 주로 접할 수 있어 마 소비의 한계가 있었으며, 손질이 번거롭고 조리 방법을 잘 몰라 식당에서 마 요리를 할 기회가 적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웰빙 식재료인 안동마를 활용한 요리습회를 통해 앞으로 몸에 좋은 안동마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접할 기회를 갖고,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마 소비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 지영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