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영주시, ‘디지털 영주문화대전’인터넷사이트 오픈!

영주시의 역사와 문화를 손쉽게 인터넷으로 검색

가 -가 +

김영문
기사입력 2020-05-18

 [환경안전포커스/김영문]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5월 25일부터 ‘디지털 영주문화대전’을 인터넷 상에서 시민들에게 공식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된 ‘디지털 영주문화대전’은 지리, 역사, 문화유산, 성씨·인물, 정치·경제·사회, 종교, 문화·교육, 생활·민속, 구비전승·언어·문학 등 총 9개 분야 1,321건의 항목을 제공한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들은 인터넷 사이트 ‘디지털 영주문화대전’( http://www.grandculture.net)에 접속해 검색하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하거나 분야별 주제들에서 관련 항목을 검색할 수 있다.

 

  ‘디지털 영주문화대전’은 한국학중앙연구원에서 제공하는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의 지역별 인터넷 백과사전 서비스로써, 경북 23개 시·군중에서 영주시는 12번째로 제공하게 된다.

 

  제공되는 자료들은 지난 2018년부터 2년간 한국학중앙연구원과 전문 집필진 및 영주시 지역 전문가들을 통해 집필되고 감수를 거쳤다.

 

  공식 공개 이후로도 학생 및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기 위해 항목별 수정사항 및 건의사항을 상시로 디지털 영주문화대전 홈페이지 댓글 및 의견란에서 접수하며, 한국학중앙연구원 및 지역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수정ㆍ보완할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디지털 영주문화대전의 공식 공개를 통해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손쉽게 접하고 학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지역 주민 및 출향인사들에게 우리 영주시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 김영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