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영주선비도서관, 100세 인생 아카데미 운영

더 나은 내일을 위한 행복한 인생설계

가 -가 +

김영문
기사입력 2021-08-17

[환경안전포커스/김영문] 경상북도교육청 영주선비도서관(관장 이철연)은 9월 1일(수)부터 10월 27일(수)까지 총 8회에 걸쳐 신중년을 위한 100세 인생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경북대학교인문학술원과의 인문학 교류 업무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생애전환기를 맞이하는 중장년층과 노년층의 인생이모작을 위한 인생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연의 첫 시작은 철학 분야로 대구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장윤수 교수의 ‘동양의 고전을 통해 정신건강 돌보기’란 주제로 시작하며, 문학‧예술‧의학‧역사 분야와 접목한 인문학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철연 관장은 “영주선비도서관 인문학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직장 은퇴자 및 은퇴준비자 등 중장년층이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고 건강한 노년을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8월 18일(수) 오전 10시 도서관 누리집(www.gbelib.kr/yj)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문헌정보과(☎630-3813, 3810)로 문의하면 된다.

 

  © 김영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영주시,영주선비도서관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환경안전포커스. All rights reserved.